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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 tutorials - 2.8 fundamentals

eavee 렌더러 세팅
bloom: material의 emission 옵션과 함께 사용해 전구같은 발광체를 만들 수 있음
depth of field: focus에 따라 blur 효과 줄 수 있음
subsurface scattering(SSS): 생물체의 피부 표현 가능. 불투명한 느낌.
screen space reflection 반사율 조절
motion blur
volumetrics: 안개같은 효과. light과 함께 부드러운 스포트라이트 표현 가능
hair: strand와 strip의 차이는 curb의 정도 차이. strip이 더 예쁘다고 한다. (튜토리얼 하는 사람의 말로는)
indirecting lighting: 배경은 물론 주변 사물을 반사시킴 (roughness: 0으로 세팅해야 함)
Rigging: 한 오브젝트가 움직이면 다른 오브젝트도 함께 움직이는 것
armature(=skeleton)
parenting
오브젝트 선택 후 cmd + p. 선택 시 노란색 하이라이트가 부모가 되고, 주황색이 차일드가 됨
부모의 움직임, 사이즈, 회전에 따라 자식이 함께 움직임. 그러나 자식의 변화는 부모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
bone parenting
bone과 오브젝트를 선택 후 parenting (with automated weight로 선택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