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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기뺑띠 만들기

Created
2021/05/23
skills
three point lights, material assign to vertex group
tags
material
light

2021.05.23 애기뺑띠

junction 프리톡방에 애기뺑띠를 올려서 관심 좀 받으려 했건만, 아는 사람이 왁두 여름나기 정도는 되어야 관심 받을 수 있다며 일축했다. 그리곤 다른 팬아트를 보여줬는데 하나같이 모두 혐여웠다. 블렌더 스킬이 늘면 왁두도 3D로 만들어야겠다.

제작 과정

머리, 얼굴 각각 다른 Material 적용
머리통 전체에 헤어 컬러 적용 + vertext group으로 얼굴 부분 선택한 뒤 vertex 복제
얼굴용 material을 만들어 얼굴 vertext group에 assign하면 같은 메쉬 안에서 특정 face만 머터리얼을 적용할 수 있다.
대신 메쉬에서 분리되지 않으므로 vertext 변형 시 함께 영향을 받는다.
three point light 활용: back, side, front 라이트 활용.
back, side 라이트 없이 spot light를 활용해 메쉬 뒤에 그림자를 줄 수도 있다.
눈만 roughness를 낮춰서 약간 광을 내주고, 다른 면들은 모두 roughness를 높게 줘서 찰흙 같은 느낌을 주었다.
renderer: cycles
renderer: eave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