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ference - 블렌더 구루
2021.05.15 베이글 만들기
도넛 튜토리얼을 응용해 만들었다. 도넛의 가운데를 자르면 절단면이 없는 채로 나뉘게 되기 때문에 Plane 오브젝트로 절단면을 대신했다. bisect로 자를 때 fill로 채울 수 있지만 Torus object의 경우 절단면의 vertices를 매우 촘촘하게 해야 깔끔하게 채워진다. subdivision으로 매우 촘촘히 만든다고 해도 컴퓨팅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이런 케이스에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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울퉁불퉁한 도넛 표면: sculpting - infla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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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단: bisect - select inner region - mesh - separate - sele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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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단면: boolean - intersect - exa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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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difer에서 apply를 적용시키면 하나의 object로 만들 수 있다. 그러나 vertices가 너무 많아져 texture를 적용할 때 렌더링이 오래 걸리거나 너무 많은 vertices에 효과가 적용되어 이펙트가 미미하게 나타나기도 한다.
모델링한 베이글
2021.05.16 베이글 texture 표현하기
겉면
texture 입힌 bagel
겉면 shading
겉면 + 절단면
절단면에는 texture image를 입혔다.
절단면 shading
Blender Swap에도 올렸다. 승인 받아야 하는구나